위로

메이크업 팁
아워뷰티가 알려주는 뷰티 정보

유통기한 지난 화장품 써도 괜찮을까?

페이지 정보

조회
271회
작성일 23-11-09 14:56

본문

화장품 유통기한은 화장품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. 화장품은 물과 유기화합물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세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. 또한, 산소나 빛, 온도 등의 영향으로 변질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화장품은 개봉 후 적절한 보관 조건을 유지하여 유통기한을 지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화장품 유통기한은 크게 [개봉 전 유통기한]과 [개봉 후 사용기한]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 개봉 전 유통기한은 화장품을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유통기한을 말합니다. 일반적으로 3년에서 5년 정도입니다. 개봉 후 사용기한은 화장품을 개봉한 후의 유통기한을 말합니다. 일반적으로 1년에서 3년 정도입니다.

화장품 유통기한은 화장품 포장에 표시되어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["제조일"]과 ["사용기한"]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 제조일은 화장품을 제조한 날짜를 말합니다. 사용기한은 제조일로부터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.

화장품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- 화장품의 효능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.
-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- 세균 감염으로 인한 감염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따라서 화장품은 유통기한을 지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은 버리고 새로운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화장품을 보관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.

-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합니다.
- 뚜껑을 꼭 닫아 세균 번식을 방지합니다.
- 아이,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합니다.

화장품은 사용하기 전에 겉면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 색깔이나 향, 점도 등이 변한 경우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